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트럼프 "중국과 무역협상 잘 진행…주가 상승할 것"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뉴욕 김은별 특파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일(현지시간) 중국과의 무역협상이 매우 잘 진행되고 있다며 낙관적 견해를 나타냈다.


이날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열린 각료회의 자리에서 취재진들에게 "중국과의 협상은 매우 잘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달 29일에도 시 주석과의 전화통화 후 트윗에서 비슷한 발언을 했다.

그는 작년말 진통을 겪은 증시 상황과 관련해 "지난달 증시에 약간의 결함(glitch) 있었다"고 평가하고 자신의 취임 이후 증시는 계속 상승세를 보였다며 "중국과 다른 국가들과의 무역협상이 타결되면 (주가가) 상승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주가 상승 폭을 약 30%로 잡았으며 이후 "연방준비제도(Fed)의 도움이 약간 필요하다"고 덧붙인 것으로 전해졌다. 트럼프 대통령은 연일 Fed의 금리인상 정책에 대해 부정적 견해를 보여 왔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시리아 주둔 미군 철수와 관련해선 "미국은 일정 기간에 걸쳐(over a period of time) 시리아에서 철수할 것"이라며 미국은 쿠르드족 병력을 보호하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시리아 주둔 미군 철수와 관련된 시간표를 따로 제시하진 않았다.




뉴욕 김은별 특파원 silversta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