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숨은 보험금 찾아가세요"…'내보험 찾아줌' 업그레이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금융당국은 '내보험 찾아줌(Zoom)'을 업그레이드해 숨은 보험금 청구를 보다 쉽게 만들었다고 19일 밝혔다.

"숨은 보험금 찾아가세요"…'내보험 찾아줌' 업그레이드
AD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기존의 '내보험 찾아줌(Zoom)'과 연계해 보험 소비자가 자신의 숨은 보험금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기존에도 '내보험 찾아줌(Zoom)'을 통해 숨은 보험금을 편리하게 일괄 조회할 수 있었다. 하지만 숨은 보험금을 청구할 때에는 소비자가 개별적으로 해당 보험회사 홈페이지, 콜센터, 계약 유지·관리 담당 설계사 등을 찾아 별도로 진행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이와 관련해 금융당국은 오는 20일 자정부터 '내보험 찾아줌(Zoom)'에서 숨은 보험금을 조회한 뒤 각 보험회사 온라인 청구시스템에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링크'를 연결한다.


아울러 온라인 보험금 청구가 불편하거나, 유선상담 후 보험금을 청구하고 싶은 소비자를 위해 콜 백 서비스도 도입키로 했다. 보험 수익자가 숨은 보험금 조회 후, 연락받을 전화번호를 남기면 해당 보험사 직원 또는 설계사 등이 일정기간(접수일+3영업일) 이내에 직접 연락하여 상담?안내한 후, 보험금 청구를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올해 보험계약자 등에게 지난달 말을 기준으로 숨은 보험금 안내 우편을 하는 '숨은보험금 찾아드림 캠페인'이 추진된다. 생명보험·손해보험 협회는 행정안전부 도움을 받아 숨은 보험금 청구권자 등의 최신주소와 피보험자가 사망하여 보험금(사망보험금)이 발생했으나 보험금이 미청구된 계약을 확인해, 개별 보험사가 보험수익자에게 내년 1월 중에 보험금 관련 정보를 안내토록 했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