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와디즈, 핸드픽트컬렉션즈와 국내 최초 호텔 크라우드펀딩 진행

시계아이콘00분 5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는 로컬 커뮤니티 호텔 ‘핸드픽트컬렉션즈’와 로컬 커뮤니티 활성화 및 창업 기업의 펀딩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협약의 첫 결실로 국내 최초 호텔 주주를 모집하는 투자형 펀딩 프로젝트를 오픈한다고도 했다.


회사 측은 핸드픽트컬렉션즈는 국내 최초의 로컬 커뮤니티 호텔인 ‘핸드픽트호텔.서울’을 기획 및 운영하는 로컬리티 기반 테넌트 DSOM 플랫폼이라고 설명했다.

스테이(STAY)와 F&B를 중심으로 공간 큐레이션, 기획, MD, 컨설팅 등을 통해 단순히 공간 자체를 넘어 사용자에게 로컬 감성이 담긴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핸드픽트컬렉션즈에서 운영하는 '핸드픽트호텔.서울'은 영국 라이프스타일 전문지 모노클에서 글로벌 TOP 100 호텔로 선정된 국내 유일의 호텔로, 로컬리티 기반의 복합 문화 콘텐츠를 공유하는 스테이 플랫폼이다.

와디즈에 따르면 와디즈와 핸드픽트컬렉션즈는 지역 커뮤니티 활성화 및 유망 창업기업의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달 28일 체결했다.


와디즈는 펀딩에 성공한 소셜 벤처, 로컬 기반의 스타트업들에게 핸드픽트컬렉션즈의 맞춤형 공간 컨설팅을 지원하고, 핸드픽트컬렉션즈는 와디즈 플랫폼을 통해 로컬 커뮤니티에 기반한 신규 호텔, 복합 문화 공간 등의 펀딩 프로젝트를 실시하면서 지역 문화 활성화에 기여해 나갈 전망이다.


국내 최초 로컬리티 호텔 ‘핸드픽트호텔.서울’의 주주가 될 수 있는 투자형 펀딩 프로젝트는 오는 20일 와디즈에서 오픈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국내 최초의 호텔 펀딩이라는 점에서 특히 의미가 크다. 투자형 펀딩을 통해 지역 중심의 중소형 호텔 및 공간을 운영하는 기업들은 사업자금 조달은 물론, 팬덤 형성 및 마케팅·홍보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투자자에겐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가 제공된다.


신혜성 와디즈 대표는 "와디즈 플랫폼을 통해 넥스트 트렌드가 지속적으로 발굴되고, 사회적으로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가운데 공간을 기반으로 한 지역 문화 활성화의 방향성에 맞춰 핸드픽트컬렉션즈와 업무협약을 맺게 됐다"고 말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