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원희룡, 이틀연속 경찰 출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원희룡, 이틀연속 경찰 출석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잇따라 경찰에 출석하고 있다. 원 지사는 27일 처음으로 지역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은 뒤 "진실에 입각해 성실하게 수사에 임했다"고 밝혔지만 28일 한 차례 더 조사가 예정돼있어 정치권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원 지사는 27일 오후 8시께 서귀포경찰서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해 조사를 받고 오후 11시30분께 귀가했다.


원 지사는 조사 직후 취재진과 만나 "지방선거 과정에서 고발된 사건들이 취하가 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혐의와 관련 경찰의 수사 내용과 차이가 있었느냐는 질문에는 "수사에 대해 일일이 얘기하는 것은 부적절한 것 같다"며 말을 아꼈다.


이날 조사에선 원 지사가 지난 5월23일 서귀포시의 한 웨딩홀에서 열린 모임에 참석해 약 15분간 마이크 등 음향기기를 이용해 공약을 발표하는 등 사전선거 운동을 한 혐의로 조사를 받았다. 경찰은 방문 취지 및 발언의 배경을 놓고 집중적인 질문을 했으며, 원 지사는 비교적 성실히 조사에 임한 것으로 알려졌다.


원 지사는 총 5건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다. 이날 조사받은 서귀포경찰서 담당사건과 별도로 뇌물수수 등 4개 사건에 대한 조사는 28일 오후 제주지방경찰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