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남북 정상 내일(20일) 함께 백두산 오른다…"백두산 트레킹, 이번 정상회담 최고의 하이라이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남북 정상 내일(20일) 함께 백두산 오른다…"백두산 트레킹, 이번 정상회담 최고의 하이라이트" 함께 박수치는 남북 정상. 사진=연합뉴스
AD



19일 청와대는 평양을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내일(20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백두산에 방문한다고 밝혔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평양 고려호텔 프레스센터에서 브리핑을 통해 이 같이 발표했다. 김 대변인은 "두 분의 백두산 방문은 김 위원장의 제안을 문 대통령이 받아들여서 이뤄졌다"며 "구체적인 일정은 현재 협의중"라고 밝혔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 4·27 남북정상회담 환영 만찬에서 "오래전부터 이루지 못한 꿈이 하나 있는데 그것은 바로 백두산과 개마고원을 트래킹하는 것"라며 "김 위원장이 그 소원을 꼭 이뤄줄 것이라 믿는다"고 말한 바 있다.

남북 정상의 백두산 트레킹 소식이 전해진 후 네티즌들은 "백두산 방문이 이번 회담 최고의 하이라이트","비핵화 가자","우리도 백두산 갈날 머지 않았나","국가지도자가 가는 것은 처음보니 감회가 새롭네요","결과물이 많길 기대합니다"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