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공사장 안전점검, 지하철·버스 막차 연장…추석 대책 시행

시계아이콘00분 45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서울시, 17~27일 '추석 5대 종합대책' 실시 예정

공사장 안전점검, 지하철·버스 막차 연장…추석 대책 시행
AD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추석을 앞두고 건축공사장 안전 점검에 나서는 것은 물론 추석 기간에는 지하철·버스 막차 운영시간을 연장한다.

서울시는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추석 5대 종합대책'을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우선 공사가 진행 중인 191개소의 도시기반시설 공사장의 안전관리상태를 점검한다. 경미한 사항은 즉시 조치에 들어가고, 추가 보수가 필요한 경우에는 연휴 전까지 조치 완료할 계획이다. 14일까지는 주택·건축 분야 대형공사장이나 재난위험시설(D·E급) 등 175개소에 대해 점검을 실시한다.

화재 취약지대인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은 불시 소방특별조사에 나선다. 쪽방은 전기, 가스분야와 합동점검 한다.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이 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 모니터링은 강화한다.


추석 연휴 귀성·귀경객들을 위해 24~25일 이틀 동안 지하철·버스 막차 시간은 새벽 2시까지 연장한다. 고속·시외버스는 22~26일 평시대비 17% 증회 운행한다. 하루 평균 12만명을 수송하게 된다. 경부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는 22~26일 운영시간을 4시간 연장해 오전 7시부터 다음 날 오전 1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심야 올빼미버스는 9개 노선에서 새벽 3시45분까지 운행한다. 심야전용택시 2900여대도 오후 9시부터 다음 날 오전 9시까지 다닌다.


당직·응급의료기관, 휴일지킴이약국, 120다산콜센터를 연휴기간 운영하는 등 행정공백을 최소화 한다. 특히 120다산콜센터도 24시간 동안 시민 불편사항을 상담한다.


AD

또 추석물가 안정을 위해 사과, 배, 조기 등 9개 추석 성수품을 최근 5년 평균 동기간 물량 대비 110% 수준으로 공급을 확대한다.


취약계층은 대상별로 맞춤 지원한다. 기초생활수급 15만3000가구에 46억원의 위문품비를 지원한다. 연휴 전후에는 독거어르신 2만5000명의 안부확인을 통해 고독사를 예방한다. 결식 우려 아동 3만1110명은 연휴에도 급식을 먹을 수 있게 된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