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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1주년 기념 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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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현동 쇼룸에서 이재훈·최현석 셰프 쿠킹쇼

LG전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1주년 기념 행사 LG전자가 16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논현 쇼룸' 오픈 1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가졌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구매해 사용하고 있는 고객인 배우 이영애씨가 행사에 참석해 신제품 라인업이 적용된 초프리미엄 주방 공간을 소개하고 있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초프리미엄에 걸맞은 성능과 디자인을 앞세워 가전제품이 중심이 되는 국내 빌트인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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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 LG전자가 선보인 프리미엄 빌트인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가 빌트인에서 가구가 아닌 가전제품이 중심이 되는 새 트렌드를 선도한다.

LG전자는 16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논현 쇼룸의 1주년을 맞아 고객, 인테리어 디자이너, 건설사 관계자 등 총 900여 명을 초청해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훈, 최현석 셰프의 쿠킹쇼가 진행됐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고객인 배우 이영애씨가 참석해 축하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했다.


LG전자는 이날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구성하는 냉장고, 오븐, 전기레인지, 후드, 식기세척기 등 기존 7종의 제품에 냉장고 4종, 조리기기 3종 등 신제품 7종을 추가로 선보였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국내에 출시된 초프리미엄 빌트인 브랜드 가운데 가장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며 다양한 주방 사이즈에 대응할 수 있게 됐다.

1조 원 규모로 추정되는 국내 빌트인 시장은 그동안 주로 건설사나 가구회사를 중심으로 성장해 왔다. 대부분의 고객은 주방을 리모델링할때 가구를 먼저 선택하고 가전제품을 선택해왔다. LG전자는 이같은 트렌드를 가전제품 위주로 바꾸는데 주력하고 있다. 차별화된 디자인과 성능을 갖춘 빌트인 가전제품을 앞세워 여기에 맞는 가구를 제안하는 형태다.


고객 반응도 긍정적이다. 논현 쇼룸에서 제품을 구매한 전체 고객 중 80%가 가구를 패키지로 선택했다. 국내 빌트인 가전 브랜드 중 가전, 가구 토털 패키지를 공급하는 곳은 LG전자가 유일하다. LG전자는 논현 쇼룸에 이어 올해 말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나파밸리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을 추가 오픈하며 빌트인 고객들과의 접점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고객군도 세분화 하고 있다. 가장 고급 라인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일반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제품의 경우 한국에선 'LG 디오스 빌트인', 해외에선 'LG 스튜디오'를 각각 사용하고 있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혁신적인 성능과 디자인으로 고객들에게 전혀 다른 새로운 주방을 제시한다”며 “보다 많은 고객들이 프리미엄을 넘어선 초프리미엄의 진정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새로운 빌트인 패러다임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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