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러시아 현지 취재기자 “장현수, 독일전 선발명단에 이름 올릴 것…주장으로도 거론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러시아 현지 취재기자 “장현수, 독일전 선발명단에 이름 올릴 것…주장으로도 거론돼” 축구국가대표 장현수가 14일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린 세르비아와의 평가전에서 공격하고 있다. 사진=아시아경제
AD



대한민국 국가대표 수비수 장현수(FC 도쿄)가 독일과의 예선전에서 선발 출전할 것으로 전망됐다.

27일 방송된 MBC 라디오 ‘이범의 시선집중’에서는 러시아 현지에서 월드컵을 취재 중이며 한 매체의 기자로 활동 중인 A 씨가 전화 연결돼 이날 오후 11시에 예정된 독일과의 러시아 월드컵 예선 마지막 경기를 전망했다.


A 씨는 “장현수 선수가 잦은 실수로 논란의 중심에 선 것은 사실이지만, 독일전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릴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어 “신태용 감독이 수비 조직력에 대한 그라운드 리딩을 장현수에게 맡겼고, 동료 수비수의 위치 선정부터 전진, 후퇴, 타이밍 리드까지 맡아왔다. 감독이 쉽게 뺄 수 없다”며 “주장으로는 손흥민 선수와 장현수 선수가 거론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A 씨는 “이번 대회에서 신태용 감독이 변칙 작전을 워낙 많이 사용하고 있고 어제 공식 기자회견에서도 경기장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란 한마디만 남겼다”며 “손흥민, 황희찬, 이재성, 문선민 등 발 빠르고 활동량이 왕성한 공격진에 장현수, 김영권으로 이어지는 수비라인의 큰 줄기는 바뀌지 않을 것이란 예상이 지배적”이라며 현지 분위기를 전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