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경제과학원 '금형·용접' 기술인력 양성 나선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경기경제과학원 '금형·용접' 기술인력 양성 나선다
AD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도내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뿌리산업' 기술인력 양성에 나선다.

경기경제과학원은 6일 고용노동부와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금형(설계)과 용접 분야 기술인력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기술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는 금형 교육과정 20명, 용접 교육과정 40명 등 총 60명이다. 교육은 시흥시에 위치한 전문직업훈련학교에서 진행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며, 도내 19세 이상 65세 미만 미취업자면 지원 가능하다.


교육과정 80% 이상 수료 시 교육 참여수당은 물론 교육생을 위한 맞춤형 잡매칭 서비스, 전문상담사의 동행면접, 취업박람회 참가 등의 사후관리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이메일(jdh@wonc.co.kr)로 참가 신청서를 접수한 뒤 제출 서류 등을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경기경제과학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은 '경기도 뿌리산업 취업지원사업' 일환으로 뿌리산업 구직자의 특성에 맞는 기술 교육을 통해 전문인력으로 육성, 취업 지원과 함께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경기경제과학원은 2014년부터 뿌리산업 취업 지원사업을 통해 1033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