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예술실용전문학교, 예비 패션디자이너들의 꿈과 열정의 무대 열린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9초

경기예술실용전문학교, 예비 패션디자이너들의 꿈과 열정의 무대 열린다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경기예술실용전문학교(학장 김공)에 따르면 11월 23일 오후 6시, 수원 칠보고등학교 대강당에서 졸업작품 패션쇼 및 수원시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경기예술실용전문학교와 (사)대한청소년육성회 수원지회가 공동 주최·주관하며, 경기예술실용전문학교 패션디자인전공 총 80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1년간의 정성과 노력의 결실들을 패션쇼를 통해 화려한 캣 워크를 수놓을 예정이다.


경기예술실용전문학교는 ‘Retro(레트로)’라는 주제로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의상으로 디자인 감각과 스킬 면에서 완성도 높은 패션쇼를 진행한다. 또한, 참여 학생별로 각기 다른 주제와 톡톡 튀는 의상디자인들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학생들의 작품을 비교하는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Retro(레트로)’는 회상, 회고, 추억이라는 뜻의 ‘Retrospect’의 준말로 ‘옛날의 상태로 돌아가거나 과거의 체제, 전통 등을 그리워하여 그것을 본뜨려고 하는 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경기예술실용전문학교 김공 학장은 “패션디자인 전임교수들의 실질적인 지도와 조언이 더해져 예년에 비해 한층 더 완성도 높고 개성 있는 작품들이 탄생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패션쇼를 통해 미래의 패션디자이너를 꿈꾸는 학생들이 최신 트렌드를 습득하고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되기를 기대하며 장기적으로는 지역 패션업체와 연계해 유망 디자이너 양성과 일자리 창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예술실용전문학교는 패션디자인, 패션비즈니스 전공 특성화 전문교육기관으로서 다수의 현직 탑 디자이너를 포함한 실력 있는 교수진 운영과 더불어 교육부 학점인정 기관으로 80학점 이수 시 전문대학 학력과 동등한 전문학사 학위를 수여하게 된다. 학위 취득 후 4년제 대학 3학년으로 편입할 수 있고, 140학점 이수 시 4년제 대학 학력과 동등한 학사 학위가 수여된다.


한편 경기예술실용전문학교 제4회 졸업작품 패션쇼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노해섭 기자 nogary@hanmil.ne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