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NS 카페인族을 아시나요…온라인 쇼핑시장 흔드는 '실세'

시계아이콘01분 18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정보 유통 주도
유행해 민감한 여성고객 타깃으로 마케팅 활발

SNS 카페인族을 아시나요…온라인 쇼핑시장 흔드는 '실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SNS 스타브랜드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카페인족'이 온라인 쇼핑시장을 뒤흔드는 실세로 급부상하고 있다. 카페인족은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정보를 얻고 쇼핑하는 사람들을 말한다.

21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최근 이 회사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SNS 스타 브랜드를 소개하고 있다. 변화하는 고객 트렌드에 맞춘다는 취지에서다.


지난해부터 온라인 매거진에 최신 트렌드의 SNS 스타 브랜드를 게재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중국시장에서도 유명한 한국형 컨템포러리 브랜드 ‘앤더슨벨’, 여성 수제 아우터로 유명한 ‘룩캐스트’ 등 300여개 브랜드를 작년에 선보인 데 이어, 올해는 실용적인 요가브랜드 ‘anc1.5’, 합리적인 가격의 수영복 브랜드 ‘데이즈 데이즈’ 등 운동복 분야까지 확장해 900여개의 SNS 스타 브랜드를 새롭게 입점시켰다. 이들의 매출 역시 지난해보다 10% 이상 신장하는 등 유행에 민감한 젊은 고객들을 중심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오프라인 백화점도 SNS 스타 브랜드 모시기에 나서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의 경우 지난해 본관 5층 여성층을 여성의류만 파는 장소가 아닌 ‘여성의 모든 관심을 다루는 공간’으로 꾸미고 의류, 잡화, 소품 등 다양한 장르의 SNS 스타 브랜드를 소개했다.


공방브랜드 ‘마이마스터즈’, 합리적인 가격의 패션·잡화 용품을 소개하는 ‘지아베크’ 등 블로그와 SNS를 통해 유명세를 탄 신진브랜드들이 많은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천연가죽으로 만든 샌들, 구두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하는 ‘쿠에른’, 김영진 디자이너의 생활 한복 브랜드 ‘차이킴’은 정식 입점에 성공하기도 했다.

SNS 카페인族을 아시나요…온라인 쇼핑시장 흔드는 '실세'


이 같은 SNS 스타 브랜드 덕에 오프라인 매출도 덩달아 뛰고 있다.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 사태로 백화점 전체가 역신장 한 2015년을 제외하고 SNS 인기 브랜드를 늘린 2016년과 올해의 경우 여성클래식 장르가 폭발적으로 신장했다. SNS 브랜드들은 매출 구성비에서도 두 자릿수까지 비중을 넓히며 매출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4일까지 강남점 8층 이벤트홀과 SSG닷컴을 통해 청담동, 한남동, 연희동 등에서 SNS를 통해 뜨거운 관심을 받는 소셜 브랜드 40여개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온라인에서만 활동하던 SNS 브랜드의 디자이너가 직접 판매자로 참여해 1:1 대면 판매, 상품정보 소개 등 오프라인 현장에서 고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가수 아이비가 크리에티브 디렉터로 참여하는 ‘데님브 세븐티 스튜디오’, 한남동 유명 카페이자 생활 편집숍인 ‘라페트’, 원서동의 대표 문구 브랜드 ‘피브레노’ 등이 참여한다.


최근 신세계가 직접 디자인하고 선보인 란제리 편집숍 ‘엘라코닉’이 참여해 2030 여성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며 생활 한복 브랜드 ‘차이킴’도 참여해 추석을 앞두고 실용성 있는 한복을 대거 선보인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