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8일 여수교육지원청에서 교육지원청 교과별 연수 강사 200여명을 대상으로 초등 3~4학년군 교과별 연수 강사 사전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내년 2015 개정 교육과정이 시행되는 초등 3~4학년군의 교과별 교육과정 적용력을 높이기 위해 실시되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9월부터 진행될 교육지원청별 ‘교과교육과정 편성-참여형 수업-과정중심 평가의 일관성 강화 연수’를 대비해 토의·토론·실습 중심 강의안을 공동 설계했다.
또, 교육지원청 규모별 교육전문직 사전협의회를 통하여 효율적인 적용 연수 계획안을 수립했다.
교육지원청 교과별 연수 강사들은 연수의 질 제고를 위하여 교육부 주관으로 실시된 교과별 연수를 수료하였고, 금번 워크숍에서 강의자료 제작, 사전 모의 강의를 하는 등 학교 현장 맞춤형 연수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윤성중 교육과정과장은“방학동안 연수를 다녀오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교과별 연수 강사들이 사전에 협력하여 공동 강의안을 작성하는 등 철저한 연수 준비를 해준데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교육지원청별로 실시하게 될 연수가 알차게 이루어져 교육과정-수업-평가의 일관성 강화가 학교현장에 바람직하게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