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대병원, 드림잡스쿨과 업무 협약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전남대병원, 드림잡스쿨과 업무 협약 체결
AD


"어린이·청소년 대상 ‘의료인의 꿈’심어주기"
"양 기관 9일 드림잡스쿨 체험관서 협약식"
"의료 분야 홍보…체험 프로그램도 운영"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윤택림)이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센터인 ‘드림잡스쿨(대표 정형태)’과 업무협약을 맺고 미래 의료인을 꿈꾸는 어린이·청소년들의 체험공간을 마련했다.


전남대병원은 9일 오전 드림잡스쿨 직업체험관에서 윤택림 병원장과 조호권 드림잡스쿨 이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창의적인 지역인재를 양성하고, 청소년들이 스스로 꿈을 키우고 미래에 도전할 수 있는 다양한 진로·직업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상호 협력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청소년들의 역량 증진과 진로·직업체험활동 지원을 위한 다양한 진로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협력 ▲효율적인 상호협력을 위해 업무협력 담당자 지정 ▲연간 협력업무 계획 및 추진을 위한 추진협의회 구성 등을 추진하게 된다.


이에 따라 전남대병원은 드림잡스쿨 2층에 종합병원 체험관을 마련하고, 병원의 역할과 주요 업무, 의료인이 되기 위한 노력, 병원 내 직업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각종 의료장비도 구축해 직접 의료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할 예정이다.


윤택림 병원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가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찾아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의 우수한 의료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