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도 농식품벤처기업 육성위해 100억 펀드 조성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경기도 농식품벤처기업 육성위해 100억 펀드 조성 경기도청
AD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농식품 산업 관련 벤처 및 창업 기업 육성을 위해 내년 상반기까지 100억원 규모의 전용 펀드를 조성한다.

도는 펀드 조성을 위한 재원으로 도비 30%, 국비 40%, 민간투자 30% 비율을 확정했다. 도는 또 농림축산식품부와 협의를 완료하고 이달 초 도 농업발전기금 조례도 개정했다.


도비는 도 농업발전기금에서 충당할 예정이다. 펀드 수익금이 발생하면 역시 농업발전기금에 귀속시키게 된다.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이 운영할 펀드는 농식품 분야 벤처 기업 및 창업농 기업에 집중 투자된다.


도는 내년 상반기 펀드 조성이 마무리되고 세부적인 운영 방식이 확정되면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투자가 이뤄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도는 다음 달 12일 강원대학교에서 농식품부와 함께 농식품 분야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와 투자자들을 연결해주는 '수도권 농식품 벤처ㆍ창업 투자 퍼레이드'를 개최한다.


또 같은 달 22일에는 도 농업기술원에서 농식품 창업 기업 지원 설명회를 연다.


도 관계자는 "지난해 도가 농식품 벤처 기업을 대상으로 한 애로사항 조사에서 55%가 '자금'이라고 답해 이번에 전용 펀드 조성을 추진하게 됐다"며 "전용 펀드 조성을 통해 농식품 산업을 미래성장산업으로 육성,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