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정책연구위원회 도시인프라개선연구 소위원회 2차 포럼 열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시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최영수) 도시인프라개선연구 소위원회(분과장 한봉수)는 23일 '서울 관광의 이해와 송파구 관광 전략'이라는 주제로 소위원회 2차 포럼을 의원회관 7층 세미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정책연구위원회 도시인프라개선연구 소위원회에는 강구덕(금천 제2선거구), 남창진(송파 제2선거구), 유찬종(종로 제2선거구), 이숙자(서초 제2선거구) 서울시의원, 정동규, 한봉수 위원 외 외부전문가 등이 참여하고 있다.
이날 포럼에는 박인숙 국회의원실 현경주 보좌관, 이배철 송파구의회 의원, 조태선 송파구 국제관광과장 외 주민대표 등 총 15명이 참석했다.
이날 도시인프라개선연구 소위원회에서는 남창진(송파 제2선거구)위원의 지역 주민들이 특강 이후 이어진 토론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위원과 시의회와, 구청, 구의회, 주민들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만들어가는 서울시의회 소통과 협치의 좋은 사례를 보여 주었다.
전문가로 초청된 반정화 서울연구원 박사의 '서울 관광의 이해와 송파구 관광 전략' 특강과 함께 소위원회 위원들의 열띤 토론을 통해 송파구 관광전략 수립에 심도있는 포럼이 진행됐다.
한봉수 분과장(정책연구위원회 도시인프라개선연구 소위원회)은 “정책연구위원들의 열의 넘치는 연구 참여가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