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조달청⇔광주광역시 벤처·창업기업 지원 업무협약(MOU)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조달청⇔광주광역시 벤처·창업기업 지원 업무협약(MOU) 체결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왼쪽 네번째)이 10일 오전 시청 비즈니스홀에서 열린 광주시-조달청의 지역 벤처·창업기업 판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해 정양호 조달청장(왼쪽 다섯번째)과 협약서에 서명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주광역시 제공
AD


"광역지자체 중 전국 4번째, 호남지역 첫 번째로 체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시장 윤장현)와 조달청(청장 정양호)은 10일 광주시청에서 우수한 지역 벤처·창업기업 상품을 조달청 벤처나라에 등록해 공공조달 판로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벤처나라는 우수한 벤처·창업기업의 공공구매 판로확대를 위해 조달청에서 구축·운영하는 벤처·창업기업 전용 온라인 상품몰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광주지역 유망 벤처·창업기업이 벤처나라를 통해 공공조달시장 진출이 보다 수월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광역시는 친환경 자동차와 에너지 산업을 중심으로 다양한 지역 벤처·창업기업들이 소재한 도시이기도 하다.


그동안 벤처·창업기업이 벤처나라 등록을 위해서는 유관 중앙부처의 추천을 받은 경우에만 가능했으나, 앞으로는 광주광역시에서도 지역 유망 벤처·창업기업의 우수한 상품을 추천할 수 있게 됐다.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간의 협업체계를 갖추게 된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우리지역 벤처·창업기업들이 공공조달시장에서 보다 활발하게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정양호 조달청장은 “조달청과 친환경 자동차와 에너지 산업의 선도도시 광주광역시가 서로 협력해 지역 벤처·창업기업의 판로촉진과 판로개척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