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습생 소년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101 시즌2'
7일 오후 11시 티몬앱 통해 투표 시작…엠넷 통해 방영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티켓몬스터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이 국민의 선택으로 아이돌을 만드는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101 시즌2'의 공식 투표 채널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국내 커머스 기업으로는 최초의 방송 투표 참여다.
첫 방송 시간인 7일 오후 11시부터 티몬 모바일앱 검색창에 '프로듀스101'을 입력하면 101명의 참가자 중 좋아하는 연습생에게 투표할 수 있다. 한 ID당 매일 1회씩 11명에게 투표가 가능하다. 여기에 다른 공식 채널인 엠넷닷컴에서도 중복해서 투표할 수 있다.
프로듀스101은 국민 걸그룹 '아이오아이(IOI)'를 탄생시킨 시즌1에서의 성공에 힘입어 시작 전부터 많은 관심과 수많은 팬 층을 확보한 프로그램이다. 매주 투표수로 참가자들의 평가순위가 매겨지고 탈락여부가 가려지는 만큼 시청자들의 참여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즌1의 경우 총 3400만표 이상 투표가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티몬은 동영상을 활용해 다양하게 상품을 스토리텔링하는 '티비ON'이나 쇼핑의 트렌드를 알려주는 '꿀팁', 반짝 할인 특가 '슈퍼꿀딜' 등 쇼핑의 즐거움을 강조한 엔터테인먼트적인 서비스로 기존 커머스 채널과는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가 강하다. 주요 시청 층과 티몬앱의 고객층이 같은 20~30대 여성이다보니 이 같은 방송 프로그램과의 이색적인 콜라보 역시 성사될 수 있었던 것으로 티몬은 분석했다.
하성원 티몬 최고운영책임자는 "티몬앱이 국민적 관심을 받는 프로그램인 프로듀스101의 공식적인 투표 채널로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티몬이 단순한 쇼핑사이트 만이 아닌 다양한 즐길 것과 재미 요소로 고객분들께 즐거움을 드리는 '넘버원 라이프스타일커머스'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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