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서 독특한 디자인의 디퓨저, 룸센트 판매 급증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1실내 분위기를 전환할 수 있는 방향제품이 인기를 끌고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고 있는 헬스앤뷰티 전문점 올리브영은 올 들어 현재까지 디퓨저와 드레스 퍼퓸, 향수 등 방향 상품의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30%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1인 가구의 증가와 함께 셀프 인테리어가 인기를 얻으며 자신의 공간을 특별하게 꾸미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가장 많이 판매된 것은 디퓨저로, 매출 신장률이 전년 동기 대비 138%에 달했다. 지난 달 출시된 라운드어라운드 드라이플라워 룸센트는 소국, 안개꽃, 천일홍으로 만든 드라이 플라워가 들어있는 플로럴 향 디퓨저로, 최근 1주간(3/21~27) 매출이 출시 첫 주 대비 4배 이상 증가했다.
특히 천일홍 제품은 출시 2주 만에 초도 물량이 모두 완판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향기 전문 브랜드인 아로니카의 마이 시그니쳐 디퓨저와 블루밍가든 디퓨저도 나뭇가지와 장미꽃 모양의 리드로 인테리어 효과까지 줄 수 있어 선호도가 높다는 설명이다.
봄 맞이 침구 및 옷장 정리를 위한 드레스 퍼퓸도 인기몰이 중이다. 의류와 공간 관리를 함께할 수 있는 더블유 드레스룸 드레스&리빙 클리어 퍼퓸은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카테고리 매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따뜻한 4월의 봄 느낌을 담은 에이프릴 코튼과 달콤한 피치 블라썸향이 인기"라고 전했다.
실내에서도 향수를 뿌려 디퓨저와 함께 향기 레이어링을 즐기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향기 레이어링 이란 서로 다른 향의 향수를 겹겹이 뿌려 자신의 취향에 맞는 향을 만드는 것으로, 디퓨저와 향수가 어우러지면 또 다른 레이어링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갓 세탁한 섬유의 뽀송함이 느껴지는 포근한 향의 클린 웜코튼은 작년에 이어 남녀공용향수 카테고리 내 매출 1위를 기록하며 사시사철 활용 가능한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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