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도 '지역 마이스(MICE)' 대표행사로 키운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경기도 '지역 마이스(MICE)' 대표행사로 키운다 경기도청
AD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31개 시ㆍ군에서 성공적으로 운영되는 축제ㆍ전시회ㆍ국제회의를 '스타 마이스 행사'로 육성한다.

경기도는 올해 '스타 마이스(컨벤션) 공모사업'을 통해 모두 3개의 행사를 선정하고, 이들 행사에 최대 5000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이번 사업


마이스(MICE)는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ravel), 컨벤션(Convention), 전시박람회와 이벤트(Exhibition & Event) 등을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융ㆍ복합 산업이다.

차광회 도 관광과장은 "시ㆍ군마다 국제적 경쟁력이 있는 행사가 많지만 마이스 산업으로 연계하기가 어려워 파급효과가 미비한 상태"라며 "지역별 역점사업, 문화, 관광, 축제, 자원 등을 선발해 마이스 행사로 규모를 키우면,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훨씬 더 커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는 스타 마이스(컨벤션) 공모를 오는 3월29일까지 받는다. 공모대상은 시ㆍ군과 해당지역 산하기관, 관련기업, 협회, 학회 등이 컨소시엄 형태로 추진하는 축제, 전시회, 박람회 등이다. 시ㆍ군에서 역점으로 추진하는 산업 관련 신규 컨퍼런스도 신청대상이다.


선정 기준은 개최 지속성, 개최 기간, 프로그램 구성, 참가자 수, 외국인 참가자 비율 등이다. 기존 행사의 경우 국제회의 프로그램 신설 여부 등을 고려해 검토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