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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대세" 위메프, 2월 모바일 매출 비중 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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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대세" 위메프, 2월 모바일 매출 비중 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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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1월 54%에서 3년여 만인 2017년 2월 80% 넘겨
신규 회원 가입 채널도 모바일이 70%에 달해 "모바일 최적화할 것"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위메프는 2014년 1월부터 모바일과 PC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지난 2월 모바일 매출 비중이 처음으로 80%를 넘었다고 14일 밝혔다.


위메프의 모바일 매출 비중은 2014년 1월 54%, 같은 해 2월 61%를 기록하고 2015년 4월에 70.5%를 기록하는 등 꾸준히 상승해왔다. 지난해에는 모바일 비중이 75% 대를 유지해오다 올해 2월 처음으로 80.5%로 80%를 넘었다. 2월 한달 간 위메프에 신규 가입한 고객들의 가입 채널 역시 모바일이 69.8%를 차지했다.


최근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2016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64조9134억원으로 직전해대비 20.5% 증가했으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34조7031억원으로 41.9% 늘었다.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53.5%를 기록해 지난해 처음으로 모바일 비중이 더 높아졌다.


위메프 관계자는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20대부터 40대 고객들이 위메프의 주요고객이기 때문에 모바일 매출 비중이 PC보다 훨씬 높다"며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이커머스로서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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