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정우택 "당 안정 찾는 중…보수정권 재창출 확신"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1초

與, 의원 연찬회 개최…"100석 가량 보유한 여당답게 자신감 가져야"

정우택 "당 안정 찾는 중…보수정권 재창출 확신"
AD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정우택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8일 "패배의식이 아닌 보수 정권 재창출을 이뤄낼 수 있는 정당으로서 거듭나고 실현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고 움직이고 있다"고 밝혔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새누리당 의원 연찬회 인사말을 통해 "당의 한분 한분 힘을 보태주시고 애당심을 발휘해주신 결과 당이 안정을 찾아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당 소속 의원들에게 "바른정당으로 가 있는 분들은 우리가 2, 3차례 탈당이 이뤄지면 곧 무너진다고 하는 시점에 저를 원내대표로 뽑아주셨다"고 감사를 표했다.

또한 "새의 두 쪽 날개 중에 오른쪽이 부서졌지만 그래도 오른쪽 날개를 새로 고쳐서 날게 하는 건 새누리당이라는 인식이 강하다"며 "새누리당 깃발 아래 뭉쳐야 살 수 있다는 뜻이 모아져서 이것이 이뤄진 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정 원내대표는 "100석 가까운 의석을 가진 여당답게 자신감 있게 활동을 해야할 때"라며 "그동안 지난날 반성의 책임감 때문에 위축이 돼 있었다. 이 마음은 가져가되 해야 할 말은 하고 행동을 보여줄 때가 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작게는 지역구 활동에서부터 국정에 적극 참여해달라"며 "우리 당의 대선주자들이 나오기 시작한다. 박수와 지지를 보내서 당이 다시 한 번 국민의 신뢰를 받게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새누리당은 이번 연찬회에서 새 당명과 당헌·당규 개정안, 당 쇄신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할 방침이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