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땡잼뉴스]12월5일 10:00…포털이슈 톱10
1. 이탈리아 국민투표
상·하원에 동등한 권한을 부여한 현행 헌법을 고쳐 상원의원 수를 줄이고 중앙 정부의 권한을 강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이탈리아 개헌안이 국민투표에서 부결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테오 렌치 이탈리아 총리는 4일 치러진 이탈리아 헌법 개정 국민투표에서 패배를 시인하고, 사퇴를 선언했습니다. 개헌안이 부결되면서 유럽의 정치와 금융의 불확실성이 커질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2. 홍준표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와 관련해 박근혜 대통령을 옹호하는 발언을 했습니다.
홍 지사는 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최순실 국정농단이 아니더라도 청와대에서 대통령이 국민세금으로 미백주사,태반주사를 맞았다면 국민적분노를 사기에 충분한 부적절한 처신"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그러나 선택의 잘잘못을 떠나서 국민이 선출한 대통령 입니다. 죽을죄를 지은것도 아니지 않습니까?"라며 "절차를 밟아 4월말에 내려오겠다는데 굳이 머리채 잡고 바로 끌어내리겠다는 야당의 처사는 좀 과한 측면이 있지 않은가요?"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3. 박태환
금지약물을 투약한 혐의로 18개월 경기 출전 정지를 당했던 박태환 선수가 해당 주사제를 맞게 된 것이 최순실 씨와 관련이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4. 변희재
이재명 성남시장이 자신을 '종북'이라고 지칭한 변희재씨를 상대로 낸 민사소송 1심에 이어 항소심에서도 일부 승소했습니다.
5. 강연재
강연재 국민의당 부대변인이 지난 4일 자신의 트위터에 "보수꼴통 지지자보다 더했으면 더했지, 결코 뒤지지 않는 소위 '친문, 문빠, 광신도'들의 진실 왜곡, 반말짓거리"라는 내용이 포함된 글을 올렸습니다.
6. 지동원
지동원 선수가 5일(한국시간) 독일 아우크스부르크에서 열린 2016~2017 분데스리가 열세 번째 경기에서 프랑크푸르트를 상대로 골을 넣었습니다.
7. 이문열
소설가 이문열이 '촛불집회'를 북한의 '아리랑 축전'에 비유하는 등 촛불집회를 폄하하는 발언을 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8. 윤창중
지난 3일 '박근혜를 사랑하는 모임(박사모)' 등 보수 단체들이 주최한 맞불집회에 참석한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이 “박 대통령에 관한 문제는 객관적 실체가 어느 것도 나오지 않았다”며 “윤창중을 난도질했던 쓰레기 언론과 양아치 야당, 친북·반미 세력이 똘똘 뭉쳐서 박 대통령을 난도질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9. 도깨비
지난 3일 방송된 tvN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에서는 위기에 빠진 지은탁(김고은 분)을 구하기 위해 날아온 도깨비 김신(공유 분)과 저승사자(이동욱 분)의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10. 공유
배우 공유가 tvN 드라마 도깨비에서 주연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