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땡잼뉴스]12월2일 14:00…포털이슈 톱10
1. 이상아
배우 이상아 씨가 세 번째 이혼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 강정호
메이저리거 강정호 선수가 2일 새벽 서울 강남에서 음주운전 사고를 낸 후 도주하다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강 선수를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과 물피도주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습니다.
3. 윤상현
새누리당 윤상현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의 3차 담화문에 아이디어를 제공한 인물이라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4. 윤상현 의원
윤상현 의원은 서울대 경제학과 출신으로 18대 총선을 시작으로 20대 총선까지 3선에 성공한 인물입니다. 그는 박근혜 대통령을 ‘누나’라고 부를 정도로 가까운 사이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5. 썰전
1일 방송된 JTBC ‘썰전’에서 김구라, 전원책, 유시민이 박근혜 대통령의 3차 담화문에 대해 분석했습니다.
6. 나르시시즘
이날 썰전에서 유시민 작가는 박근혜 대통령의 3차 담화문에 대해 '지독한 나르시시즘'이라고 표현했습니다.
7. 유시민
유시민 작가는 이날 썰전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3차 대국민 담화 총 4분10초 중 뒤에 1분40초 정도는 번역이 필요하다. 무슨 말인지 알 수 없게 해놨다"고 얘기했습니다.
8. 도깨비
배우 공유와 이동욱이 2일 첫 방송될 tvN 새 드라마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를 통해 각각 도깨비와 저승사자로 변신합니다.
9. 조장혁
1일 방송된 SBS '자기야-백년손님'에는 '중독된 사랑'으로 인기를 끈 조장혁이 스튜디오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10. 윤석열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 진상 규명을 맡은 특별검사 수사팀을 이끌 적임자로 윤석열 대전고검 검사가 지목됐습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