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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업계최초 신규 서비스 '웹툰딜'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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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웹툰=쇼퍼테인먼트' 강화 전략
모바일서 재미ㆍ정보 동시 제공…편의성↑

G마켓, 업계최초 신규 서비스 '웹툰딜'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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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G마켓이 쇼핑에 웹툰을 접목했다. 쇼핑에 재미를 더한다는 개념인 '쇼퍼테인먼트'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G마켓은 업계최초로 신규서비스 ‘웹툰딜’을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고객에게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제공하는 쇼퍼테인먼트 트렌드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웹툰딜은 국내 인기 작가들과 협업해 웹툰 형태로 상품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G마켓 핫딜 코너인 ‘슈퍼딜’ 중 일부 상품을 선정해 제작 운영된다. 상품의 외향에 집중하는 대신 해당 상품의 특징, 활용도, 고객 반응 등 스토리를 한 장의 웹툰을 통해 부각시킨 것이 특징이다.


5일에는 '대리주부 포장이사 무료 견적 상담서비스'와 36% 할인가에 선보이는 '오보말티네 초코스프레드'(1만8900원) 등의 상품을 웹툰 딜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오보말티네 초코스프레드의 경우 ‘뚜껑을 열고 싶어 참을 수 없어’ 등의 문구를 사용해 소비 욕구를 자극했다. 6일에는 ‘코타츠’(8만9000원)와 ‘성에방지커버’(5900원) 등을 웹툰딜로 마련하고, ‘따뜻하다’, ‘눈비가 와도 걱정이 없다’ 등의 문구를 활용해 상품의 활용도와 장점을 강조할 예정이다.


G마켓은 웹툰딜로 소개하는 상품 수를 점진적으로 늘리며, 6일부터는 슈퍼딜 코너 속에 ‘만화상점’이라는 이름으로 메인테마그룹을 설정해 다양한 웹툰딜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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