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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멤버스, 업계최초 인도네시아에 엘포인트 앱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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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신시장 인도네시아 공략에 속도
앱 통해 포인트 적립부터 사용까지 가능

롯데멤버스, 업계최초 인도네시아에 엘포인트 앱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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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롯데멤버스가 국내 통합멤버십 업계 최초로 인도네시아에 엘포인트 앱을 론칭했다. 롯데멤버스는 인도네시아 오프라인 제휴 매장뿐만 아니라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편리하게 엘포인트를 적립, 사용할 수 있도록 엘포인트 앱을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롯데멤버스는 2013년 12월 인도네시아에 통합멤버십 서비스인 엘포인트를 론칭해 현재 롯데백화점ㆍ마트ㆍ리아ㆍ면세점 등 롯데그룹 7개 제휴사(85개 가맹점)는 물론 Mobil88 외 112개 현지 제휴사(786개 가맹점)에서 엘포인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신현익 인도네시아 법인장은 “11월말 기준 엘포인트 회원이 300만명에 이르고, 인도네시아 인구 중 7000만명이 스마트폰 사용자인 만큼, 모바일 채널을 확대ㆍ도입해 다양한 제휴사에서 손쉽게 포인트를 적립ㆍ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엘포인트 앱에서 회원 가입을 하면 엘포인트 바코드뿐만 아니라 기존에 가입된 제휴사의 플라스틱 멤버십 카드도 자동 생성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앱에서는 포인트 조회ㆍ적립ㆍ사용은 물론, 제휴사의 모바일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는 다양한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도 특징이다.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소셜 로그인을 도입하는 등 고객편의성에 초점을 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더불어 종이 대신 모바일 스탬프를 도입해 비용 절감 효과와 엘포인트 제휴사의 스탬프 이용실적 등 데이터를 활용해 매출 증대에 필요한 마케팅 성과 분석 결과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앱 내 룰렛 이벤트에 참여해 엘포인트를 쌓는 즐거움도 누릴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신 법인장은 “엘포인트는 인도네시아의 현지 기업들과 전략적인 멤버십 제휴를 통해 포인트의 사용처를 넓히고 있다”며 “모바일의 신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인도네시아에서 고객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모바일 기반의 차별화된 멤버십 서비스 역량을 보여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엘포인트는 통합멤버십 서비스 론칭 3주년과 모바일 APP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1일부터 내년 2월28일까지 제휴사와 함께 '굿바이 카드 헬로우 엘포인트앱'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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