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홈쇼핑, 해외시장 개척단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실질적인 해외 진출 기회 제공

롯데홈쇼핑, 해외시장 개척단 모집
AD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롯데홈쇼핑이 해외 수출을 원하는 중소기업들에게 실질적인 진출 기회를 제공한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11일까지 ‘해외시장 개척단’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해외시장 개척단은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 기회를 제공하고자 롯데홈쇼핑과 대중소기업협력재단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특히 국내 홈쇼핑 업체 중 유일하게 대만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총 20개사를 선정해 현지 견학 및 상담회 등을 진행한다.


해외시장 개척단에 선정된 중소기업 20개사는 다음 달 7일부터 10일까지 3박4일간 타이베이를 방문해 대만 유통시장 설명회 및 실제 수요가 있는 현지 유통 벤더와의 구매 상담회를 진행한다. 더불어 대만 홈쇼핑 1위 업체 모모홈쇼핑을 견학하고, 홈쇼핑 상품기획자(MD) 인터뷰 등을 통해 실질적인 수출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대만, 베트남, 중국 등 해외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유통 시장 특성 및 상품 입점 노하우 제공, 제품 현지화 컨설팅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대중소기업협력재단 주관 ‘해외 홈쇼핑 방송 지원 사업’ 선정 시 우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11일까지 중소기업 유통 및 판로지원 포털사이트 ‘아임스타즈’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롯데홈쇼핑은 이번 대만 해외시장 개척단 모집을 시작으로 2017년부터는 베트남 등 해외 진출 지역을 중심으로 중소기업 해외 판로 지원 사업을 연간 2회로 확대할 계획이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