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늘은 중복, 복달임 음식은 무엇으로?

시계아이콘01분 0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땡잼뉴스]7월27일 08:00…포털이슈 톱10

[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



1. 중복

오늘은 중복, 복달임 음식은 무엇으로?
AD

27일은 중복입니다. 흐린 날씨에 비 소식까지 있어 무더위는 한풀 꺾일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복날 음식을 빼놓아서는 안 되겠죠? 삼계탕, 장어, 추어탕 등. 독자 여러분은 어떤 음식으로 더위를 날려버리실 건가요?


2. 제이슨 본

오늘은 중복, 복달임 음식은 무엇으로?

맷 데이먼 주연으로 첩보 액션 영화에 한 획을 그었던 ‘본 시리즈’의 4번째 작품, 제이슨 본이 27일 개봉합니다. 9년 만에 돌아온 제이슨 본, 이번에도 얼마나 화끈한 액션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3. 기상청

오늘은 중복, 복달임 음식은 무엇으로? 사진=기상청 홈페이지


기상청의 예보에 따르면 중부 지방은 27일 새벽부터 비소식이 있었는데요. 서울은 아직 본격적으로 비가 내리지는 않고 있습니다. 비로 인해 무더위에 지쳤던 시민들의 마음이 시원해졌으면 좋겠네요.


4. 인천상륙작전


할리우드 스타 리암 니슨의 출연으로 화제가 된 영화 인천상륙작전 역시 27일 개봉합니다. 사실 앞서 공개된 평단의 평가는 그리 좋지 않은데요. 한국전쟁의 아픔을 얼마나 사실적으로 그려냈는지 궁금합니다.


5. 조달환


배우 조달환이 SBS 드라마 ‘닥터스’에 특별출연해 ‘미친 존재감’을 드러냈습니다. 26일 방송분에서 조달환은 정신병 환자 역할을 소름 끼치게 연기해 드라마의 재미를 한층 더 살렸습니다.


6. 최강희&선우선


배우 최강희와 선우선이 tvN '택시‘에 출연해 서로의 우정을 보여줬습니다. 최강희는 선우선에 대해 “사람의 감정을 공감한다”고 칭찬했고 선우선은 “강희 씨가 감정이 딱딱하지 않게 만들어줬다”고 말해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7. 가희


오는 11월 출산을 앞둔 가희가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남겼습니다. 가희는 “아가야 니 방 인테리어 어떻게 할까”라며 태어날 아이를 위한 쇼핑 장면을 공개했습니다. 순산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8. 정일선


'운전기사 상대 갑(甲)질' 정일선 현대BNG스틸 사장이 3년 동안 운전기사를 무려 61명이나 갈아치운 사실이 고용노동부 조사에서 드러났습니다. 고용노동부 서울강남지청은 정 사장을 근로기준법을 위반 혐의로 입건했습니다.


9. 오승환


미국 메이저리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오승환이 뉴욕 메츠와의 원정 경기에서 시즌 5세이브를 달성했습니다. 오승환은 3-2로 앞선 상황에서 9회말 등판해 무실점으로 막아 팀의 승리를 지켰습니다.


10. 걸스피릿


26일 방송된 JTBC ‘걸스피릿’에서 소나무 민재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민재는 마야의 ‘나를 외치다’를 선곡했는데요. 시원한 가창력과 풍부한 감성으로 사전 공연 10위에서 단숨에 1위로 뛰어올랐습니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