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베스트 오브 어워드 오브 엑설런스’ 획득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그랜드 하얏트 인천이 '2016 와인 스펙테이터 레스토랑 와인 리스트 어워드'에서 '베스트 오브 어워드 오브 엑설런스'를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와인 전문지 ‘와인 스펙테이터’는 매년 전 세계 레스토랑을 대상으로 레스토랑이 보유한 와인의 다양성, 제공하는 요리와 와인 리스트의 조화 등을 평가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 이 상을 수상한 그랜드 하얏트 인천 식음료업장은 '레스토랑 8'으로, 2012년부터 3년 연속 ‘어워드 오브 엑설런스’, 2015년부터 2년 연속 ‘베스트 오브 어워드 오브 엑설런스’를 수상하며 연속 5년 동안 레스토랑 어워드에 이름을 올렸다.
현재 500여 종류 1만여 병의 와인을 보유하고 있는 레스토랑 8은 특선 메뉴마다 이상준 소믈리에가 엄선한, 요리에 곁들이기 좋은 와인을 함께 소개한다. 또 매달 그 달에 어울리는 와인으로 구성한 ‘소믈리에 와인 셀렉션’을 선보이는 등 와인 애호가 고객들에게 정통성있는 요리와 함께 다양한 와인을 즐길 수 있는 기회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수상을 기념해 레스토랑 8 델리에서는 8월28일까지 ‘서머 와인 아울렛’을 통해 여름에 어울리는 다양한 와인들을 최대 85%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