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도농업박물관서 허수아비 만들어보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전남도농업박물관서 허수아비 만들어보세요
AD


"16일 농업테마공원서 경연대회…초등생 동반 60가족 접수 받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농업박물관(관장 김우성)은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단위 참가자를 대상으로 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농업테마공원 내 농업광장 일원에서 허수아비 만들기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대회 참가비는 가족당 1만 원으로 초등학생을 동반한 60여 가족 240명을 선착순 접수하며, 신청은 15일까지 농업박물관 누리집 및 전화로 하면 된다.

대회 참가 가족에게는 허수아비 만들기에 필요한 각종 도구와, 볏짚, 새끼줄 등을 지급한다. 다만 꾸밈용 옷과 기타 장식품 등은 참가 가족이 직접 준비해야 하며, 가족의 화합과 창의성을 발휘해 개성 있는 허수아비를 만들게 할 계획이다.


출품된 허수아비에 대해선 작품명의 적정성, 창의성, 예술성, 전통성 등을 고려한 심사 과정을 거쳐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3명, 총 7명의 입상자를 선정해 전라남도지사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김우성 관장은 “자라나는 아이들은 조상의 지혜를 느끼고, 기성세대들은 잠시 발걸음을 멈추고 추억을 회상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잊혀져가는 농경사회의 정감 있는 풍습을 살리고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전라남도농업박물관(http://www.jam.go.kr) 061-462-2796~9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