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금투협, 핀테크 기업과 증권사 간 교류증진 위한 간담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는 23일 핀테크 기업과 증권사간 교류증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금융투자회사와의 교류 확대를 희망하는 핀테크 업계의 요청으로 열렸다. ‘로보어드바이저’를 세부주제로 관련 핀테크 기업과 증권사 임직원 100여명이 참여했다.


간담회에서는 ‘최근 시장현황 및 상장제도’(한국거래소), ‘증권정보포털의 활용방안’(한국예탁결제원), ‘Open API 활용방안’(코스콤), ‘핀테크기업의 K-OTCBB 활용방안’(금융투자협회) 등 증권유관기관들이 핀테크시장과 관련된 주요현안에 대해 발표했고 조홍래 쿼터백투자자문 이사가 ‘로보어드바이저의 현황과 발전방향’이라는 주제 강연을 통해 핀테크 기업의 자본시장 활용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김철배 금융투자협회 회원서비스부문 전무는 “핀테크 기업과 증권사간 소통채널이 원활할 때 로보어드바이저 기술을 활용한 자산관리서비스 시장도 발전할 수 있는 것”이라며 “이번 모임을 계기로 국내 자산관리서비스가 보다 대중화되길 바라며, 향후에도 핀테크 기업과 증권사의 공존을 위한 교류증진 행사를 추가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