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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 선글라스는 가라" 토종 선글라스의 반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0초

수지 선글라스, 국산이었네
카린 매출액, 270% 급증

"수입 선글라스는 가라" 토종 선글라스의 반란 수지 / 사진=카린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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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 여름이 빨라지면서 선글라스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올해는 가성비로 무장한 토종 선글라스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3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에서 선글라스 브랜드 카린의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270% 증가했다. 젠틀몬스터와 베디베로 판매도 각각 170%, 150% 늘었다. 소다몬은 80% 신장했다. 전체 선글라스군 매출이 10% 증가한 것과 비교해도 상당히 고무적인 성장세다.

카린은 북유럽 감성을 접목시켜 세련미를 강조한 제품이 주를 이룬다. 걸그룹 미쓰에이의 멤버 수지를 모델로 기용,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베디베로는 세원아이티씨가 론칭한 브랜드로, 고준희를 모델로 앞세워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2년간 테스트를 거쳐 백화점 30개 매장에 문을 열었다. 이 브랜드는 롯데백화점 본점에서도 월평균 1억원 안팎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젠틀몬스터는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배우 전지현이 착용하고 나와 중국인관광객들에게 입소문이 돌면서 알려진 브랜드다. 중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 방문시 꼭 사야하는 제품으로 자리잡아, 지난해 롯데백화점 소공동 본점(영플라자 포함)에서 유커들이 가장 많이 산(구매 건수ㆍ은련카드 기준) 브랜드 3위에 오르기도 했다. 롯데백화점본점에서 젠틀몬스터는 월평균 1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이들 브랜드가 급성장하고 있는 건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서다. 카린과 베디베로의 제품 가격은 평균 10만원대다. 해외 브랜드보다 3~10배 저렴하다. 그동안 아이웨어 전문 업체들이 해외브랜드를 수입을 통해 제작 노하우를 쌓아오면서 기술력에 대한 경쟁력도 강화됐다. 연예인을 통한 간접광고(PPL) 마케팅이 한류와 시너지를 내고 있는 것도 한몫했다. 여기에 '여름 특수 제품'이라고 여겼던 선글라스가 사계절 액세서리로 인식이 전환되면서 관련 시장도 커지고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국내브랜드지만 해외의 최신 트렌드를 채용하면서 디자인 부문에도 수입브랜드에 뒤처지지 않는다"면서 "소비자들이 사계절 구매 경향을 보이고 있어 선글라스 시장은 성장 가능성이 크다"고 설명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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