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B국민카드, 소상공인 지원 플랫폼 구축 MOU 체결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KB국민카드가 빅데이터를 활용한 소상공인 지원에 나선다.


KB국민카드는 3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전자부품연구원에서 윤웅원 KB국민카드 사장, 박청원 전자부품연구원장, 한선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상공인 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카드와 두 연구기관은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맞춤형 마케팅 전략 제공 솔루션 △홍보물 제작을 위한 소프트웨어 플랫폼 개발 등 여러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예를 들어, 매출 증진을 원하는 소상공인에게 KB국민카드 및 연구 참여 기관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해당 상권 주변의 유동 인구, 인구 밀집도 등 인공지능 분석을 통해 영업 시간 운영 전략, 쿠폰 배포 전략 등을 제시하는 방식이다.

또 소상공인이 홍보 동영상을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온라인 상에서 관련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지원하게 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사업 참여를 통해 소상공인 시장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KB국민카드의 빅데이터 역량을 공공 목적 사업에 활용하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