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상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대사 위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이상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대사 위촉 이상화[사진=김현민 기자]
AD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빙속여제' 이상화(27·스포츠토토)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대사를 맡는다.

평창 동계올림픽 및 장애인동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는 25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이상화를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상화는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500m에서 2010년 밴쿠버,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 2연속 우승을 했다. 세계기록(36초36)도 보유했다. 그가 홍보대사로 합류하면서 평창 동계올림픽의 국내·외 홍보도 한층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여형구 조직위 사무총장은 "이상화 홍보대사가 평창 동계올림픽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이상화는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동계올림픽의 홍보대사를 맡아 매우 영광스럽다. 평창을 알리고 선수로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했다.


이상화는 앞으로 평창 조직위 공식 홈페이지와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 개인 SNS 채널은 물론 조직위 주관 주요 행사 참석 등 온·오프라인에서 홍보대사 임무를 할 예정이다.


평창 조직위는 이상화를 비롯해 이외수, 추신수, 김연아, 이규혁, 이승훈, 모태범, 이민호, 류현진, 정승환 등 모두 16명의 홍보대사를 위촉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