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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른더위에 벚꽃특수까지…편의점 활짝 웃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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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스톱 매출 2.67배 급등…즉석라면·아이스제품 인기

이른더위에 벚꽃특수까지…편의점 활짝 웃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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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 여의도 주변 편의점들이 벚꽃 특수를 맞았다. 전주대비 매출이 2배 이상 급등해 미소 짓고 있다. 여의도 벚꽃 축제(4월4~10일)도 열리고 예년보다 일주일가량 일찍 찾아온 더위에 나들이족이 증가한 덕분이다.

11일 미니스톱에 따르면 최근(4월1~6일) 여의도 주변 편의점 매출이 전주대비 2.67배 급등했다. 베스트3(1~3위)는 즉석신라면, 행복란달걀, 제주워터(500ml)가 순위만 바뀌었을 뿐 작년과 같았다. 대신 그 이하 순위 상품구성은 변화했다. 인기상품 베스트10에 맥주 비중은 50% 줄어든 반면, 라면 비중은 4배 증가했다.


작년 인기상품에는 클라우드캔(500ml), 카스캔(355ml), 카스캔(500ML), 클라우드캔(355ML)의 이름이 올라 맥주 비중이 높은 반면, 올해는 즉석매운맛진라면, 즉석맛짬뽕, 즉석안성탕면 등이 자리를 대신했다.

미니스톱 관계자는 "한강 주변 점포 특징인 '기계로 끓이는 즉석라면'이 방송에 노출되는 횟수가 증가하면서 찾는 고객들도 덩달아 증가했다"며 "최근 짜장·짬뽕라면 등 구성이 다양해지면서 라면 소비가 급증한 점도 또 다른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더위로 인해 나들이족이 증가한 점도 매출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달(1~8일) 최고기온은 23.8도에 달하며 20도에 육박하는 기온을 이어갔다. 작년 최고기온이 주로 10도대에 머무른 것과 상반된다. 이른 더위에 얼음, 아이스크림 등 콜드제품도 특수를 일찍 맞게된 것.


씨유(CU) 한강변 점포 매출(4월1~6일) 분석 결과, 도시락 2.65배, 맥주 1.48배, 얼음 1.45배, 생수 1.35배, 아이스크림 1.22배, 탄산음료 1.1배 증가했다. 지난달과 비교했을 때 폭발적인 신장세를 보인 것은 얼음, 아이스크림, 탄산음료다. 각각 전월비 3.2배, 2.76배, 2.15배 올랐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봄을 맞아 다양한 지역 축제들이 열리면서 인근 편의점 매출도 전월 대비 상승하고 있는 추세"라며 "도시락, 아이스드링크 등 나들이객들이 많이 찾는 주요 상품들의 재고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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