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리시 직원대상 회계실무교육 '호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아시아경제(구리)=이영규 기자] 경기도 구리시는 17일 행정복지센터 공연장에서 시 소속 회계담당공무원 및 보조금, 사업담당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회계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사로는 '2014년 예산회계분야 지방행정의 달인'으로 선정된 최기웅 강서구 주차관리팀장이 나왔다. 최 팀장은 6만7000여명 이상의 공무원이 회원으로 가입된 예산회계실무카페의 홈지기로 활동하고 있다.

구리시 직원대상 회계실무교육 '호평' 구리시가 직원들을 대상으로 회계실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AD


최 팀장은 이날 교육에서 그 동안 현장에서 직접 경험한 예산회계분야의 주요 질문 사례와 실무 위주의 회계처리 방법을 중심으로 현장감 있는 강의를 진행했다.


교육 참가자들도 평소 이해가 가지 않았지만 말할 수 없었던 회계분야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던 좋은 경험이었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구리시 관계자는 "지방재정분야의 투명성과 청렴성이 점점 강화되는 시기에 예산회계분야의 달인으로부터 교육을 받을 수 있어 다행"이라며 "특히 이번 교육을 계기로 구리시 회계담당공무원의 역량이 강화돼 세출예산의 건전성과 효율성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