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G마켓, 6년 연속 브랜드파워 인터넷쇼핑몰 부문 1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백화점 등 다양한 유통사와 협업
명품 브랜드도 입점시키며 상품 다양화 속도

G마켓, 6년 연속 브랜드파워 인터넷쇼핑몰 부문 1위
AD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 산업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인터넷쇼핑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G마켓은 인지도, 가격대비 가치, 신뢰도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인터넷쇼핑몰 부문 6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특히 대형 오프라인 업체 및 명품 브랜드 등과의 협업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신뢰도를 높인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현재 G마켓에는 신세계, 롯데, 현대백화점을 비롯 마트와 홈쇼핑, 복합쇼핑몰 등 각 분야별 대형 유통업체가 입점해 있다. 또한 SK-II와 같은 명품 뷰티 브랜드를 비롯해 다양한 SPA 의류 브랜드가 직입점하여 G마켓을 무대로 활발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생활 밀착형 O2O서비스도 발빠르게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G마켓에 한국타이어 본사가 입점해온라인에서 간편하게 구매 후 오프라인에서 타이어를 교체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최근에는 대리주부, 한샘홈케어 등 홈클리닝 서비스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청소 서비스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한편, 올해 18년 차를 맞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영향력을 조사해 지수화 한 것으로, 브랜드파워를 가늠하는 중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