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탈리아 치즈의 종류 살펴보니…"지방 연소도 쉬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이탈리아 치즈의 종류 살펴보니…"지방 연소도 쉬워" 치즈. 사진=아시아경제DB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이탈리아 치즈의 종류가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이탈리아 치즈의 종류'라는 게시물이 올라왔다.


이탈리아 치즈는 포르마지오(formaggio)라 불리는데, 무려 450여종이나 될 정도로 다양하다.

이탈리아에서 치즈는 식탁에 빼놓을 수 없는 식품으로, 로마 시대부터 각종 문헌 자료에 이에 관한 내용이 기록되어 있을 만큼 전통적인 음식이다.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치즈로는 블루치즈의 종류인 고르곤졸라(Gorgonzola)가 있다. 이외에 크림처럼 부드러운 치즈 마스카르포네(Mascarpone), 대표적인 프레시 치즈 모차렐라(Mozzarella), 파르미자노 레자노(Parmigiano-Reggiano), 리코타(Ricotta) 등이 있다.


한편 치즈 100g에는 성인 하루 칼슘 권장량(700㎎)이 들어 있다. 계란으로 같은 양의 칼슘을 섭취하려면 약 40개가 필요하다. 또 치즈는 고칼로리 식품이면서도 비타민 B2가 풍부해 지방 연소가 쉽게 된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