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국제유가하락 호재로 정유, 화학 업체 주가 급등!

시계아이콘00분 5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국제유가가 11월부터 빠르게 하락하면서 국내 정유ㆍ화학 업체들의 주가는 오히려 강세를 보였다. S-Oil은 11월 이후 14.3% 상승했고, SK이노베이션도 12.2% 올랐다. 화학업종의 한화케미칼과 LG화학도 각각 24.5%, 9% 뛰었다.


윤재성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미국의 원유 수출은 국내 정유ㆍ화학업체들에 호재가 될 것"이라며 "세계 원유 공급량이 증가해 국내 업체들의 원유 수입비용이 줄어들고, 미국 정유사들의 가격 경쟁력이 감소해 석유제품 수출이 늘 가능성이 커졌다"고 설명했다. 유가가 올 초에 비해 절반 수준까지 하락해 더 이상 크게 내리지는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원유 재고 손실이 발생할 우려가 줄어든 점도 국내 정유?화학업체 주가 강세의 이유로 꼽힌다. 한편 투자자들에게 최저 연 3.0% 저렴한 이자로 최대 3억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팍스넷 스탁론이 인기를 끌고 있다. 팍스넷 스탁론은 전종목 집중투자/ 신용ㆍ미수 대환이 가능하다.

팍스넷 스탁론은 국내 메이저 증권사들과 저축은행 등 금융 업계의 제휴를 통해 진행하는 상품으로 주식투자자에게 본인자금의 3배수, 최대 3억원까지 주식매수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이다. 최근에는 제도권하에서 연계신용이라는 명칭으로 주목받으며 2조원의 잔고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팍스넷 연계신용을 사용할 경우 신용등급에 차등없이 누구나 업계 최저금리 수준인 연 3.0%의 비용으로 투자가 가능해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반대매매에 임박한 계좌 및 미수동결계좌도 실시간으로 미수/신용 상환이 가능하며, 상담전화 1599-4095 를 통해 상품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무엇이든 문의할 수 있으며 전문 상담원이 장중 언제든 진행을 함께 도와주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실시간으로 주식매입자금 입금
- 실시간 미수/신용상환, 미수동결계좌도 신청가능
- ETF(KODEX 레버리지, KODEX 인버스)포함 매수가능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http://etv.asiae.co.kr


[No.1 증권포털 팍스넷] 12월 28일 핫종목
- SK케미칼, GS, 제일기획, 뉴프라이드, 아시아나항공


※ 본 내용은 아시아경제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