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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알뜰폰 가입자 30만 명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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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문승용]


신규 서비스·O2O 신청 서비스 개발 등 꾸준한 서비스 개선 효과 ‘톡톡’

‘우체국알뜰폰 가입자 30만 명 돌파’ 우체국알뜰폰이 12월 4일자로 전국가입자 30만명을 돌파했다. 사진=전남지방우정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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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지방우정청(청장 김선옥)은 우체국알뜰폰이 12월 4일자로 전국가입자 30만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2013년 9월 판매를 개시한 이후 월평균 1만2천명이 꾸준히 가입하고 왔고, 판매우체국은 전국 226개에서 1,300개로 확대됐다.

판매 초기에 1천원대 요금제와 저렴한 피처폰으로 큰 호응을 얻은 우체국알뜰폰은 평균 통신료가 1만1천원 수준이어서 이통사의 3만6천원보다 70%가 저렴해 통신료 부담이 낮은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최근에는 인터넷우체국에서 신청하고 우체국창구에서 본인 확인 후 접수하는 우체국알뜰폰 O2O(Online to Offline) 신청 서비스를 오픈해 판매채널을 다각화했다.


또한 데이터선택요금제를 O2O 전용 상품을 출시해 판매상품을 다양화했다.


우체국알뜰폰 O2O 신청 서비스는 지난 9월 오픈 이후 2,757건이 신청돼 1,590건(일평균 29건)이 창구에서 접수 처리됐다. 20~40대가 전체 이용자의 76.1%를 차지하고 있으며, 특히, 20~40대를 제외한 연령층의 84.5%가 대리신청으로 접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저렴한 상품뿐만 아니라 고객불편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 우체국의 역할이 인기비결의 요인이라는 평가다. 올해 4월부터 USIM칩을 우체국에서 배부해 개통소요기간을 1일 단축시켰으며, 가입자가 늘어나면서 기기변경 수요가 발생하자 해당 서비스를 우체국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업무절차도 새로 마련했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20만 가입자와 비교해 30대 이하 가입 점유율이 2% 증가했고 LTE스마트폰의 판매율은 6.2% 증가했다.




문승용 기자 msynew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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