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스타벅스 코리아가 또 다시 고가 논란에 휩싸였다.
10일 식품유통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지난 7월 '단.백.질'이라는 이름으로 연두부 125g, 삶은 계란 50g, 스트링 생치즈 18g, 간장소스 8g으로 구성된 4900원짜리 상품을 출시했다.
하지만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에서 일반적으로 연두부 125g은 750원, 삶은 계란 50g은 800원, 스트링 치즈 18g은 410∼945원에 구입할 수 있어 스타벅스의 '단.백.질'과 같은 구성을 2천원 대의 가격이면 맞출 수 있다.
또 스타벅스가 단.백.질과 함께 새로 출시한 80g 중량의 국내산 반건조 고구마 식품 '한입에 쏙 고구마'는 3800원이다. 구성은 호박고구마 75%와 자색 고구마 25%다.
이 식품의 주요 성분인 호박고구마를 기준으로 봤을 때 이마트와 롯데마트 등 일반 대형마트 온라인 몰에서는 80g 기준으로 366.4∼598.4원의 가격에 판매해 스타벅스가 6∼10배가량 비싸다.
스타벅스 측은 이에 대해 "원가와 소매가만 반영된 것이 아니라 유통·생산·서비스 운영 비용 등이 함께 포함돼 있다"며 "스타벅스를 통해 국내 농산물 소비 촉진과 유통망 확대를 통한 농민 소득 창출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측은 이어 "농가와의 상생협력을 위해 시세보다 높은 가격에 구매하고 있다"면서 "옥고감 제품은 판매시 100원의 수익금을 적립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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