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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GM, 차세대 글로벌 경차 '스파크'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32초

진일보한 주행성능과 전방위 안전성, 세심한 편의성으로 무장한 경차 신모델 계약 개시
새 1.0L 에코텍 가솔린 엔진과 차세대 C-TECH 변속기로 동급 최고 수준의 주행성능 구현
스탑&스타트 테크놀로지 적용한 동급 최고 연비의 에코(ECO) 모델 동시 출시

한국GM, 차세대 글로벌 경차 '스파크'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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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한국GM은 1일 경차 신모델 '더 넥스트 스파크(THE NEXT SPARK)'의 8월 본격 판매에 앞서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에서 신차발표회를 갖고 전국 대리점에서 계약 접수에 돌입했다.

새로운 내외관 디자인과 한층 진보한 첨단 기술로 무장하고 지난 4월 '2015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된 바 있는 신형 스파크는 경차의 기준을 바꿔놓을 획기적인 상품성을 바탕으로 국내 경차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한국GM의 내수 시장 점유율 확대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르지오 호샤 한국GM 사장은 "글로벌 경차 신모델 더 넥스트 스파크를 전 세계에서 한국 시장에 가장 먼저 출시하게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글로벌 100만대 판매를 돌파한 기존 스파크의 동급 최고 주행성능을 이어 받으면서도 한층 정제된 스타일과 가치로 이전에 없던 세련된 경험을 제공하며 경차시장의 리더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 넥스트 스파크는 한국GM의 주도로 개발된 GM의 차세대 글로벌 경차로 5년여에 걸친 제품개발 기간 동안 인천 부평에 위치한 디자인센터와 GM 글로벌 경차개발 본부, 미국 워렌 기술연구소를 중심으로 극한의 내구시험과 폭넓은 성능평가, 획기적인 연비향상 테스트를 거쳐 탄생했다.


친환경 태양광 발전 설비를 갖춘 한국GM 창원공장에서 엄격한 품질 수준에 맞춰 7월부터 본격적인 양산에 돌입하는 신형 스파크는 경차를 뛰어넘는 최첨단 안전 사양과 편의 장비를 비롯, 향상된 주행 퍼포먼스와 정제된 디자인을 갖추고 국내 시장을 필두로 올 하반기부터 전 세계 40개국 이상에서 판매될 계획이다.


진일보한 주행성능과 전방위 안전성, 세심한 편의성으로 무장한 신형 스파크는 1.0L 에코텍 가솔린 엔진과 차세대 C-TECH 변속기로 동급 최고 수준의 주행성능 구현한다.


샘 바질 GM 글로벌 경소형차 개발 총괄 임원은 "더 넥스트 스파크의 견고한 아키텍처는 섬세한 주행 성능의 근간을 제공한다"며 "여기에 새로 개발된 고효율 에코텍 엔진이 선사하는 탁월한 성능과 차세대 C-TECH 무단변속기의 정제된 주행 품질이 결합해 기대를 뛰어넘는 가속성능과 주행 안전성을 갖추게 됐다"고 소개했다.


특히 국내 완성차 업계 최초로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하는 더 넥스트 스파크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차량 내에서 가장 빈번히 이용하는 내비게이션, 전화통화, 문자메시지, 팟캐스트 감상 등을 지원하며 터치스크린과 대화형 클라우드 서비스인 시리 음성 명령 기능을 통해 보다 직관적이면서 안전한 방식으로 구현한다.


신형 스파크는 국내외에서 경차 부문 최고의 안전성을 입증해 온 스파크의 안전성을 또 한 번 업그레이드했다. 경차 최초로 차체의 71.7%에 이르는 광범위한 부위에 고장력 및 초고장력 강판을 적용한 신형 스파크는 차체 중량의 최대 4.2배 하중까지 견딜 수 있도록 루프 강성을 대폭 강화했다.


동급 최초로 적용된 전방 충돌 경고(Forward Collision Alert), 차선 이탈 경고(Lane Departure Warning), 사각 지대 경고(Side Blind Spot Alert) 시스템 등 프리미엄 예방 안전 사양은 졸음운전이나 돌발 상황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인 사고 위험을 전방 카메라와 레이더 센서가 감지해 경고함으로써 불의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한다.


신형 스파크는 첨단 파워트레인 시스템과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한 기술을 망라한 에코 모델을 동시에 시판한다. 스파크 에코 모델은 주행 중 정차 조건을 만나면 자동으로 엔진 작동을 차단해 연료 소모를 막는 최신 스탑 앤 스타트 테크놀로지와 차체 공기 저항 계수를 낮춘 프론트 에어댐, 에어로 스포일러를 적용했으며 저 구름저항 타이어를 결합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했다. 에코 모델은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복합연비 15.7km/L)를 실현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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