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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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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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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조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았다.

애경산업은 19일 '2015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 및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공정거래위원회, 한국소비자원, 관계기업 및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CCM 인증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애경은 올 상반기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는다는 목표로 고객만족도를 향상할 수 있도록 모든 부서가 유기적으로 협력했다. 체계적인 시스템 운영을 위해 CCM 운영사무국을 신설하고 소비자 효용 증대를 위한 스마트그린경영 실천, 고객 의견을 반영한 제품 개선 및 개발, 사랑과 존경의 나눔경영을 통해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부여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쳐왔다.


특히 소비자 피해 발생 요소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제품 개발단계부터 면밀한 소비자조사, 개발 유관부서와의 협업을 통한 아이디어 상품화 등을 통해 국내 대표적인 액체세제로 자리잡은 ‘리큐’를 개발하는 등 소비자 참여와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은 제품개발, 서비스, 마케팅 등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와 관련된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로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한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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