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U대회 성화봉송단 발대식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광주U대회 성화봉송단 발대식 개최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성화봉송단 발대식이 21일 오후 4시 광주광역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AD


"시청앞 광장-한국은행 사거리 성화봉송 예행 연습 ‘눈길’"

[아시아경제 노해섭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성화봉송단 발대식이 21일 오후 4시 광주광역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발대식에는 윤장현 조직위원장과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을 비롯해 봉송주자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성화시연 및 유니폼 발표, 성화봉송단의 결의문 낭독, 주자교육, 성화봉송 예행연습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젊음, 역동의 이미지가 담긴 유니폼을 입은 성화봉송 주자가 청년들의 열정이 표현된 붉은색의 성화봉을 들고 등장해 큰 주목을 받았다.


성화봉과 성화로, 채화경, 안전램프, 램프보관대 등 성화 장비 5종도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광주U대회 성화봉송단 발대식 개최 유니폼을 입은 성화봉송 주자가 청년들의 열정이 표현된 붉은색의 성화봉을 들고 등장해 큰 주목을 받았다.


성화봉송 예행연습은 광주시청 앞 광장부터 한국은행 사거리까지 약 400m구간에서 진행됐다.


한편 지난 18일 프랑스 파리 소르본 대학에서 채화된 광주U대회 성화는 차기 U대회 개최도시인 대만 타이베이시에서 23일 봉송된 뒤 24일 인천공항에 도착한다. 조직위는 성화를 안전램프에 보관, 6월 2일 무등산 장불재에서 채화된 국내 성화와 합화한 뒤, 6월 4일부터 국내 성화 봉송에 돌입한다.


앞서 조직위는 전국민, 연예인, 스포츠스타 등 다양한 계층 3,150여명의 성화 봉송 주자를 기 선발한바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