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국 시·도교육감 공약실천계획 평가, 전남교육청 ‘우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전남교육청, 매니페스토 시·도교육감 공약실천계획 평가, A등급(우수) 받아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전국 시·도 교육감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우수’등급를 받았다.

이번 평가는 전국 17개 시·도 교육감의 선거공약 실천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교육감의 철학과 비전, 연차별 이행로드맵과 재정계획, 실행매뉴얼, 공개여부 등을 평가한 것이다.


평가등급은 총 5단계(SA, A, B, C, D)로 전남교육청은 A등급을 받아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17개 시·도교육청 중에서 A등급 이상을 받은 교육청은 6개 교육청이다.

교육감 공약실천계획은 도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 첫단계로, 이러한 실천계획이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은 선거과정에서부터 실효성 있는 공약을 선정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전남교육청에 따르면 교육감 공약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공약이행평가를 실시하고, 평가결과를 공개함은 물론 도민과의 소통을 통해 전남교육정책의 품질을 향상시켜 나아갈 계획이다.


한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전국 지자체장 및 교육감의 선거공약 이행도 등을 평가하여 결과를 공개하고 있으며, 전남교육청은 지난 4년간 전국 16개 시·도교육감(세종시 제외)의 공약이행평가에서도 최우수등급(SA)을 받은바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