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에드링턴, 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 파인오크 12년' 출시

시계아이콘00분 3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부드럽고 균형 잡힌 맛…오크 향이 조화를 이뤄

에드링턴, 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 파인오크 12년' 출시
AD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에드링턴 코리아는 순한 위스키를 선호하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발맞춰 부드럽고 섬세한 맛과 항을 지닌 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 파인오크 12년(The Macallan 12 Year Old Fine Oak)'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맥캘란 파인오크 12년은 세가지 종류의 오크통에서 숙성된 원액을 조합하는 '트리플 캐스크' 기법으로 생산됐다.

맥캘란 위스키 장인이 직접 유럽산 셰리 오크통, 미국산 셰리 오크통, 미국산 버번 오크통에서 숙성된 세 가지 원액을 조합해 부드럽고 균형 잡힌 맛의 위스키를 만들어냈다.


맥캘란 파인오크 12년은 위스키 평론가들로부터 꿀의 향기가 풍부하고, 말린 과일의 맛과 오크통에서 베어 나온 오크(참나무) 향이 조화를 이뤄 섬세한 맛을 주는 위스키로 평가 받고 있다.


김주호 에드링턴 코리아 대표는 "맥캘란 파인오크 12년은 위스키가 가진 진한 풍미를 부담스러워 하는 소비자를 겨냥한 제품"이라며 "전세계적으로 칵테일과 하이볼 열품에 힘입어 판매량이 꾸준하게 늘고 있는 이 제품을 한국시장에 도입하기 위해 오랜 기간 준비해왔다"고 말했다.


맥캘란 파인오크 12년의 소비자가격은 700㎖ 제품 기준 11만1000원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