팍팍한 일상에 웃음 주는 ‘반전+엽기’ 아이디어 제품 인기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만우절(4월1일)을 앞두고 즐거운 웃음을 주는 이색 상품 매출이 상승하고 있다. SK플래닛 11번가는 최근 일주일간(3월24~30일) 만우절 관련 사무용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김밥 필통’, ‘순대 메모잇’ 매출이 전주(3월17~23일) 대비 각각 120%, 58%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특히 올해 '먹방(먹는 방송)' '쿡방(요리하는 방송)' TV프로그램이 인기를 끌면서 음식모형의 이색 상품들이 주목 받고 있다. ‘반8 김밥필통’(9800원)은 보기엔 영락없는 김밥이지만 알고 보면 지퍼 달린 필통으로 진짜 김밥인지 자꾸 만져보게 되는 상품이다.
단무지, 순대, 튀김 등을 똑같이 만든 ‘반8 메모잇’(2270원)도 반응이 뜨겁다. 만두튀김, 새우튀김 모양의 ‘메모잇’ 상품을 한데 모아 진열하면 ‘거짓말 한 끼 식사’가 완성된다. 쿠키, 크루아상, 와플 등을 본 떠 만든 ‘코튼푸드 쿠키 쿠션’(1만1200원)도 진짜 맛보고 싶게 하는 제품이다.
겉과 속이 다른 속임수형 장난감들의 인기도 높다. 공중에 떠 있는 수도꼭지에서 물이 흘러 가습효과를 주는 ‘공중부양 수도꼭지(4만2000원)’와 영어 사전처럼 생긴 비밀금고 ‘북세이프(1만6900원)’의 매출은 최근 일주일간 전주 대비 각각 67%와 80% 증가했다.
주변 사람들을 놀라게 하는 엽기 상품도 다양하다. 빨간 발자국 모양을 새겨 넣은 ‘피 묻은 욕실매트’(7만9530원), 풍선처럼 불어 깜짝 놀라게 하는 ‘부풀어지는 혓바닥’(4370원), 얼핏 보면 피가 묻은 것처럼 보이는 ‘피 베개’(2만원) 등은 간단한 속임수로 큰 웃음을 자아낸다.
박종복 11번가 자동차취미 팀장은 “팍팍한 일상에서 웃음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이색 상품이 다양하게 출시돼 인기를 얻고 있다”며 “올해는 반전의 매력을 보여주는 아이디어 상품들의 반응이 후끈하다”고 말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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