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천정배 후보, "적극적인 보건의료 서비스 제공" 당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1초

천정배 후보, "적극적인 보건의료 서비스 제공" 당부 천정배 광주 서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4일 광주 상무금호보건지소를 방문해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는 보건소 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건강 취약계층에 대한 적극적인 보건의료 서비스 제공을 당부했다.
AD


“보건소 방문,암 검진 등 시민 건강관리에 각별한 관심 표현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천정배 광주 서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4일 광주 상무금호보건지소를 방문해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는 보건소 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건강 취약계층에 대한 적극적인 보건의료 서비스 제공을 당부했다.


천정배 예비후보는 “최근 국립암센터가 발표한 통계를 보면 광주지역에서 암환자 발생률이 5년 새 33.4%가 증가했다”면서 “서구 보건소가 재작년 암검진과 영유아 건강검진 수검률에서 광주지역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서구 주민들이 건강관리에 충실한 만큼, 암검진에 더욱 노력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천 예비후보는 이어 “서구에서 운영하는 재가암환자 자연치유 힐링프로그램이 환자와 가족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어 주민들의 만족도와 반응이 좋다고 들었다”며 “서구 보건소 공무원들이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여 시민들에게 큰 신뢰를 얻고 있어 감사드린다”고 격려했다.


끝으로 천 예비후보는 보건소 공무원들에게 “적은 인원과 예산으로 고생이 많겠지만, 보건의료 서비스에 대한 접근이 어려운 저소득층 주민에게 적극적인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