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현우 기자]키움증권은 내달 6일 오후 5시부터 1시간여동안 여의도 키움파이낸스빌딩 2층 교육장에서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키움에서 펀드하기'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1부와 2부로 나뉘며 1부에서는 김민관 키움증권 금융상품영업팀 과장이 온라인 펀드에 익숙하지 않은 투자자를 위해 계좌개설부터 펀드가입까지 프로세스, 온라인 전용 펀드 비용 등을 설명한다. 2부에서는 이상진 한화자산운용 팀장이 최근 관심이 뜨거운 중국시장을 설명하면서 '한화차이나레전드고배당증권(주식)' 펀드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염명훈 키움증권 금융상품영업팀장은 "최근 1%대로 하락한 기준금리 등으로 인해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특히 중위험·중수익 상품은 투자 비용절감이 수익에 기여하는 바가 상대적으로 크기 때문에 투자자가 이것을 인지한다면 온라인 펀드가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23일부터 내달 3일까지 키움증권 홈페이지(www.kiwoom.com)를 통해 선착순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또한 설명회 참석자에게는 현금처럼 사용 할 수 있는 펀드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현우 기자 knos8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