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명이상으로 구성된 청소년동아리 3월 20일까지 접수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 청소년수련관은 오는 20일까지 2015년 청소년동아리 회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분은 공연·봉사·영상·전시·과학·체육·청소년기자단 등 장르에 제한 없이 청소년이 끼와 열정을 펼치고 싶은 건전한 분야로서, 순천시 중·고등학교 학생 또는 해당 연령의 3명이상 청소년으로 구성된 동아리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동아리 활동을 원하는 청소년은 순천시청소년수련관 1층 사무실을 방문하거나 팩스(061-749-4709)로 접수하면 된다.
선발된 청소년동아리 활동 기간은 내년 2월 28일까지로, 동아리 활동·연습 공간으로 청소년수련관을 이용할 수 있고 각종 대회 및 공연 활동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경연대회 참가 시 지원 받을 수 있다.
또한 청소년 봉사활동·수련활동·체험활동·경연대회·워크숍 참가 자격을 부여 받는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동아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청소년은 자신의 진학 및 진로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실제로 노바케인(음악 동아리) 김진성 군은 2014전남청소년 뮤직&댄스 경연대회 우수상을 수상했고, 국제예술대학(실용음악과)에 합격했다.
브레인스톰(댄스동아리)도 2014여수국제청소년축제 대상(국무총리상)과 함께 댄스관련 대학진학 및 엔터테인먼트사에 발탁돼 활동을 시작하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박상순 평생학습과장은 “순천시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의 재능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와 진학·진로과 연계되는 동아리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순천의 청소년 문화를 선두 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활동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schc.go.kr/syc/) 및 청소년수련관 (061-749-6609)에 문의 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