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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브로드밴드, T커머스 'B쇼핑'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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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SK브로드밴드는 T커머스 채널인 '비쇼핑(B shopping)’을 6일부터 론칭한다고 6일 밝혔다.


B쇼핑은 KT 올레tv의 채널 40번을 통해 서비스 되며, 패션·잡화, 이미용, 식품, 생활·주방·가전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또 B tv 모바일의 실시간 채널 및 모바일웹(m.bshopping.co.kr)에서도 B쇼핑 시청과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B쇼핑은 데이터홈쇼핑 방송으로 화면의 51% 이상을 데이터 영역으로 구성,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상품에 대한 정보를 풍부하게 접할 수 있도록 했으며, 스마트폰과 연계하여 쉽고 편리하게 상품의 주문과 결제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구현했다.


SK브로드밴드는 ‘B쇼핑’을 통해 중소기업, 사회적기업 등과의 동반성장과 상생 추구에 앞장설 계획이다. ‘B쇼핑’에서 판매하는 상품 중 중소기업 상품을 점진적으로 늘려 80% 이상으로 구성한다. 또 사회적기업, 벤처기업, 직거래 우리 농산물 등 소상공인 제품을 10% 이상 편성해 행복경영에 뿌리를 둔 SK 사회공헌 활동과 연계한 상생 커머스 사업모델을 마련할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 김종원 미디어사업단장은 “B쇼핑은 유통채널을 원하는 생산자와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을 찾는 소비자를 연결시켜주는 유통의 기본에 충실할 생각"이라며 "특히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집중적으로 발굴해 소비자에게 소개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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